JK뉴스

김해시보건소, 초보엄마를 위한 엄마모임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08:46]

김해시보건소, 초보엄마를 위한 엄마모임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7/02 [08:46]

▲ 김해시보건소


[JK뉴스=JK 뉴스] 김해시보건소가 6월 14일부터 7월 12일까지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을 받은 산모를 대상으로 ‘엄마모임’을 운영하여 초보 엄마와 아기의 건강한 첫걸음을 지원한다.

‘엄마모임’은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의 하나로, 그룹활동을 통해 엄마와 아기의 상호작용을 증진하고, 엄마들간에 양육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여 양육에 대한 부모의 자신감 고취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2024년 상반기 ‘엄마모임’은 김해시보건소에서 주1회 5회기 동안 운영된다.

매주 금요일 총 5회차 진행되는 엄마모임 프로그램은 회차별로 서로 알기와 엄마 되기, 엄마와 아기 구강관리, 단계별 영유아 이유식 교육, 영유아 심폐소생술, 엄마가 만드는 우리아기 놀잇감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은 임산부와 만2세 미만 영아가 있는 가정에 영유아 건강 간호사 등 전문인력이 찾아가 영아발달, 건강상담, 양육교육 등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김해시는 2021년 4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올해 6월말까지 대상자 가정을 2,571번 방문했고, 현실적인 아기 양육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초보 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해시보건소 허목소장은 김해시에서 태어난 아이들이 건강불평등을 겪지 않도록 생애초기건강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에 좋은 김해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대상은 김해시 관내 임산부로 출산 전 방문 전화 온라인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실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