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에코체험 행사'

여름방학 맞이 ‘첨벙첨벙 물속 생태 이야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08:53]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에코체험 행사'

여름방학 맞이 ‘첨벙첨벙 물속 생태 이야기’
JK 뉴스 | 입력 : 2024/07/02 [08:53]

▲ 에코체험 행사


[JK뉴스=JK 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에서는 2024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31일(수) ~ 8월 2일(금), 초등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4년 에코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환경연구공원의 ‘간성천 물속 생태계’를 주제로 물속생물의 한살이와 수서곤충 등 물속 생태를 이해하고, 민물가재를 비롯하여 독중개 등 개체 수가 줄고 있는 생물들의 현상을 인지함으로써 환경의 중요성 및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수서곤충 전문가와 물분석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버들치, 갈겨니, 날도래, 잠자리유층, 다슬기 등 수서곤충을 채집하여 그 특징과 환경지표종에 대해 알아보고, 수질오염도 측정 생물인 물벼룩의 신체기관을 실체 현미경으로 관찰해 보는 등 초등 교육과정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자연환경연구공원 간성천에서 관찰하고 즐긴 활동을 추억 삼아 나만의 개성을 담은 ‘물속이야기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다.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3회에 걸쳐 13시~18시 당일형 프로그램으로자연환경연구공원 간성천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7월 2일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에서 각 회당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최호순 강원특별자치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소장은 “에코체험 행사는 가족과 함께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마음을 시원한 자연환경속에서 휴식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