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여름 휴가철 사고 예방' 안산시, 차량 무상 점검·정비 실시

엔진오일 워셔액 등 보충, 와이퍼 전구 등 교체와 차량 안전 점검 병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2 [08:35]

'여름 휴가철 사고 예방' 안산시, 차량 무상 점검·정비 실시

엔진오일 워셔액 등 보충, 와이퍼 전구 등 교체와 차량 안전 점검 병행
JK 뉴스 | 입력 : 2024/07/02 [08:35]

▲ '여름 휴가철 사고 예방' 안산시, 차량 무상 점검·정비 실시


[JK뉴스=JK 뉴스] 안산시는 지난달 30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차량 운행을 돕기 위해 차량 무상 점검·정비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안산시지회(지회장)가 주최·주관하고 시가 후원한 이번 점검은 자가용 승용차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차량 관리 소홀에 따른 사고 예방 및 올바른 자동차 점검·정비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오전부터 자동차 정비 자격을 갖춘 300여 명의 정비원들이 자동차 1,100여 대를 대상으로 ▲엔진오일 등 오일류 점검·보충 ▲타이어·에어컨·배터리·와이퍼 등 점검, ▲헤드램프 등 각종 전구와 워셔액 등을 전반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추가 점검이 필요한 차량에 대해서는 자동차 점검 진단표 교부를 통해 자동차 상태를 고지하고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주성 경기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안산시지회장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매년 무상 점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매년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한 경기도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안산시지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안산시지회는 400여 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안산시와 함께 점검행사를 진행해 지난 20년간 2만여 대의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