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동화' 함께 할 아이디어 찾습니다

동화‘빨간 망토’주제로 원도심 춤추게 할 공연․체험형 프로그램 공모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05:35]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동화' 함께 할 아이디어 찾습니다

동화‘빨간 망토’주제로 원도심 춤추게 할 공연․체험형 프로그램 공모
JK 뉴스 | 입력 : 2024/03/25 [05:35]

▲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동화’ 함께 할 아이디어 찾습니다


[JK뉴스=JK 뉴스] 청주 원도심의 봄을 한 편의 동화로 만들 시민 아이디어 공모가 시작됐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청주시 소재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4 원도심 활성화 시민 공모’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오는 4월 27~28일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중앙동 이팝나무길과 소나무길을 무대로 펼쳐질 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동화’와 연계한 것이다.

‘동화’를 테마로 기획한 원도심골목길축제 ‘봄:중앙동화’의 올해 주제 동화는 ‘빨간망토’다. 해당 동화와 부합하면서도 ‘중앙동’이라는 원도심이 가진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공연형(음악, 연극, 마술, 복합 퍼포먼스 등) ▲체험형, 2개 분야다.

오후부터 밤까지 이어지는 축제의 운영시간을 고려한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방식이 필수다.

최근 3년간(2021~2023년) 청주에서 활동한 경력과 함께 청주시 소재 사업자등록증, 고유번호증 등의 단체 증빙서류를 보유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개인 자격으로는 신청받지 않는다.

또한, 당해 연도 동일 프로그램으로 국고 또는 시·도로부터 지원금을 받은 단체거나 국·공립 문화예술 단체 등은 참여할 수 없다.

최종 선정되면 프로그램 내용에 따라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이 지원된다.

행사기간 동안 ▲공연형은 1일 3회씩 총 6회 이상의 공연을 ▲체험형은 1회 수용인원 20~70명을 대상으로 한 1일 3회씩 총 6회 이상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한편, 오래되고 정겨운 골목 구석구석을 거닐며 청주 원도심만이 가진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하는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는, 지난 해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다가오는 4월 중앙동을 무대로 한 봄축제를 시작으로 8월에는 성안동에서, 10월에는 대성동에서 원도심을 문화와 예술로 춤추게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