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주시, 올해의 대표도서로 '관계의 언어' 선정!

어린이 대표도서는'내 멋대로 슈크림빵'도 함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06:15]

충주시, 올해의 대표도서로 '관계의 언어' 선정!

어린이 대표도서는'내 멋대로 슈크림빵'도 함께
JK 뉴스 | 입력 : 2024/03/25 [06:15]

▲ 충주시청


[JK뉴스=JK 뉴스] 충주시립도서관은 2024년 제6회 '책 읽는 충주' 독서운동 올해의 대표도서로 '관계의 언어'(문요한 저)와 '내 멋대로 슈크림빵'(김지안 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표도서는 시민들의 추천도서를 중심으로 사서한책선정단의 1차 선정과 시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후보도서(6종) 중 도서관운영위원회의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어린이 부문 대표도서로 선정된 '내 멋대로 슈크림빵'(김지안 저)은 자신만의 길을 찾아 떠나는 5슈 5맛 귀여운 슈빵들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 그림책이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 뭔지, 내가 어떨 때 제일 행복할까?’에 대해 고민하며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을 향해 한 발 내디딜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일반 부문 대표도서인 '관계의 언어'(문요한 저)는 상처받은 관계를 복구하고 후회할 단절을 피하는 관계의 회복탄력성 수업을 주제로 하고 있다.

부부나 부모 자식 사이, 오래된 친구 등 가깝고 중요한 관계일수록 상처받기는 쉽고 관계를 복구하기는 어려운 게 현실로 애쓸수록 꼬이기만 하는 관계의 솔루션으로 ‘마음 헤아리기’라는 관계의 언어를 제안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올해의 책을 통해 생각을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시민의 내적 성장을 도와 지역 공동체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올해는 대표도서 홍보영상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극대화하여 충주시 대표 독서운동인 '책 읽는 충주'를 활발하게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