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진군도서관, 어르신 독서프로그램 ‘별빛 같은 내 인생’ 성료

어르신들 작품 50여 점 ‘갤러리 도우’에서 전시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6/28 [11:36]

강진군도서관, 어르신 독서프로그램 ‘별빛 같은 내 인생’ 성료

어르신들 작품 50여 점 ‘갤러리 도우’에서 전시
정 석주 | 입력 : 2024/06/28 [11:36]

▲ 강진군도서관, 어르신 독서프로그램 ‘별빛 같은 내 인생’ 성료


[JK뉴스=정 석주] 강진군도서관이 강진양로원에서 실시한 어르신 독서 프로그램 ‘별빛 같은 내 인생’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가운데, 이를 기념하는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양로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목요일 총 12회에 강의를 통해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교육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돕고자 기획됐다.

특히, 강진군도서관과 강진양로원은 2024년 6월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 내 노인 전문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연계 프로그램 운영으로 협력의 계기도 마련했다는 평가이다.

군도서관에서는 어르신들이 교육 시간에 직접 그린 작품을 군민들과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도서관 3층 ‘갤러리 도우’에서 7월 4일부터 31일까지 어르신들의 작품 50여 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회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지속 가능한 배움의 동기를 부여하고 자긍심과 열정으로 독서를 지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강진군도서관과 강진양로원은 이번 프로그램과 전시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삶을 지원하고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강진군도서관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