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도, “청주오스코(OSCO)”민간 위탁 사업자 선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8 [11:46]

충북도, “청주오스코(OSCO)”민간 위탁 사업자 선정

JK 뉴스 | 입력 : 2024/06/28 [11:46]

▲ 청주오스코(OSCO) 조감도


[JK뉴스=JK 뉴스] 충북도와 청주시는 청주오스코 민간위탁 적격업체로 ㈜메쎄이상을 선정해 28일부터 2027년 6월27일까지 3년간 청주오스코를 운영하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충청북도에 따르면 이번 선정은 공개 모집절차를 거쳐 접수된 신청업체에 대해 수탁기관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사업수행 능력과 사업수행계획 등을 심사해 ㈜메쎄이상을 적격업체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충청북도와 청주시는 ㈜메쎄이상과 위ㆍ수탁계약을 체결하고 이날부터 청주오스코 운영을 위한 인력 및 조직 등을 구성하고 전국적인 홍보를 통한 전시관 홍보유치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청주오스코는 ㈜메쎄이상이 대표운영사로 도내지역업체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공동 운영하며 한국 MICE협회 또한 자문기관으로 참여한다.

㈜메쎄이상은 마이스업계 최초의 코스닥 상장사로 수원메쎄 및 인도국제전시컨벤션센터(IICC)를 통해 전시장 운영의 전문성을 지닌 기업으로 연간 18개 산업군에 걸쳐 80회 이상의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축적한 노하우와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는 청주오스코의 초기 운영과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주오스코’는 전시시설 10,031㎡, 국제회의가 가능한 2,065석 규모의 대회의실을 비롯한 총 3,393석 규모의 9개 회의실을 갖추고 있으며 문화공간인 미술관(823㎡)을 배치하여 도민의 휴식공간 제공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청주오스코 건립사업은 공정률 60%로 2025년 9월 개관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개관 후에는 중부권에서 개최하는 각종 회의ㆍ전시 행사 유치가 가능해져 충북도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마이스산업 육성의 교두보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중부권 마이스산업의 중심을 목표로 건립 중인 청주오스코가 충북도민은 물론 전 국민이 사랑하는 글로벌 전시ㆍ컨벤션센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우리 도의 문화예술 및 신성장 산업과 마이스산업을 연계하는 융ㆍ복합의 혁신 플랫폼이 되어 우리 도의 미래를 견인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