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중구, ‘종갓집 촘촘 발굴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7 [16:31]

중구, ‘종갓집 촘촘 발굴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6/27 [16:31]

▲ 중구, ‘종갓집 촘촘 발굴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JK뉴스=JK 뉴스] 울산 중구가 6월 27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종갓집 촘촘 발굴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종갓집 촘촘 발굴단 단원 및 12개 동(洞) 복지 업무 담당자 등 95명이 참석했다.

이날 1부 순서에서 이은영 미술심리상담연구소 채색아트스토리센터 소장은 ‘돌봄 대상자 유형별 접근 방법 및 소통 기술’에 대한 특강을 펼쳤다.

이어서 2부에서는 최준영 단비제과 대표가 ‘수제청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중구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신속하게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기 위해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0월 ‘종갓집 촘촘 발굴단’을 발족했다.

종갓집 촘촘 발굴단은 지역에 관심이 많고 상시 활동이 가능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93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1:1로 일촌을 맺어 생활실태와 안부를 확인하고, 숨어있는 복지위기가구를 발굴·연계하는 역할 등을 수행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살뜰히 살피고 챙기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바탕으로 복지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 나가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