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포시,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교육 및 주소정보제도 홍보 실시

2024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자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 및 홍보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7 [12:40]

김포시,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교육 및 주소정보제도 홍보 실시

2024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자 대상으로 한 맞춤형 교육 및 홍보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6/27 [12:40]

▲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교육 및 주소정보제도 홍보 현장사진


[JK뉴스=JK 뉴스] 김포시는 지난 6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걸쳐 김포아트홀에서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한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교육 및 주소정보제도 홍보’를 실시했다.

시는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교육 및 주소정보제도 홍보’에서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대상자 750여명을 상대로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 프리젠테이션 교육 및 상세주소, 기초번호, 국가지점번호, 드론과 로봇배송 주소기반사업 등에 대해 영상 홍보와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배포했다.

기존의 상세주소 부여 신청은 임차인이 읍·면·동에서 전입신고를 위해 방문한 이후 별도로 임대인에게 상세주소부여 신청 동의를 받아 시청 토지정보과에 방문하거나 정부24를 통해 상세주소 부여 신청을 하는 방식으로 신청 이원화로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공인중개사가 임대차 계약서 작성 단계에서 상세주소가 없는 경우 임대인은 임차인의 상세주소부여 신청에 동의한다는 내용을 특약사항에 기재하여 임차인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회 방문으로 주민등록 전입신고, 상세주소 신청, 주민등록정정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민·관 협업 상세주소 원스톱 서비스’가 공고히 되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민·관 협업 상세주소 신청 원스톱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공인중개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