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 주얼리 소공인들, 신규 디자인 개발 적극 행보

익산 주얼리 산업 현장에 선진지 견학…해외 판로 개척 관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7 [14:03]

광주광역시 동구 충장 주얼리 소공인들, 신규 디자인 개발 적극 행보

익산 주얼리 산업 현장에 선진지 견학…해외 판로 개척 관심
JK 뉴스 | 입력 : 2024/06/27 [14:03]

▲ 익산 주얼리 산업 현장에 선진지 견학


[JK뉴스=JK 뉴스] 광주 동구는 충장 주얼리 소공인들이 선진지 견학 차 익산 주얼리 산업 현장 방문으로 기술 교류와 신규 디자인 개발에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동구가 민간 위탁 중인 광주주얼리지원센터의 광주귀금속보석기술협회(회장 류박열) 회원 30여 명은 최근 패션 주얼리, 원석 가공, 세공 기술 공유, 보석박물관 관람 등으로 꾸려진 익산 견학에 나섰다.

이날 회원들은 장비 활용 방안 및 상품 개발·생산 능력을 갖춘 기업들의 벤치마킹과 해외 판로 개척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또한 백금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백금 가공과 시장개척 방안에 대한 논의도 활발하게 진행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충장로 주얼리 관련 소상공인들이 선진지의 기술을 습득하고 기술혁신을 통해 주얼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한다”면서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 우리 주얼리를 알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주얼리지원센터는 공모를 통해 지난 2022년 3월 중소벤처기업부 소공인 집적지구 내에 공동기반시설으로 조성됐다.

지난해에는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에 선정돼 조선대학교, 남부대학교, 동신학교 산학협력단과 연계해 소공인의 전문성 제고와 자체 브랜드 개발 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