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진남부도서관, 지역독서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선정 및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7 [12:25]

울진남부도서관, 지역독서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선정 및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6/27 [12:25]

▲ 울진남부도서관, 지역독서활성화 프로그램


[JK뉴스=JK 뉴스] 울진군은 오는 7월 4일부터‘중장년을 위한 인문학 산책: 숲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아름다운 마무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울진남부도서관이 선정되어 시행할 수 있게 됐다.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인문 가치를 일상에 공유하고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인문학을 추구하며“산림치유”와 “웰-다잉” 두 가지 주제로 탐방과 후속 모임 등 참가자들의 소통을 이끄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단편적인 강연 프로그램에서 벗어난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장년을 위한 인문학 산책: 숲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아름다운 마무리’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후포면 울진남부도서관 1층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며, 탐방과 후속 모임은 별도 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3일까지 선착순(20명)으로 진행되며, 울진군통합도서관을 통한 인터넷 접수 또는 울진남부도서관으로 전화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인문학 강연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이 새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하며,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도서관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