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신나개 놀다가개"은평구, 반려견 놀이터 개장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7 [06:45]

"신나개 놀다가개"은평구, 반려견 놀이터 개장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6/27 [06:45]

▲ 반려견 놀이터 개장 포스터


[JK뉴스=JK 뉴스] 은평구는 진관동 물푸레근린공원에 반려견 놀이터 조성을 완료하고 오는 28일 개장식을 한다고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 개장식에는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올바른 반려견 놀이터 이용 문화개선 토크콘서트 ▲반려견, 우리동네 골든벨 ▲반려견 장애물 넘기 ▲반려견 산책 및 문제 행동 교육 등 행사 프로그램을 연다.

이외에도 ▲반려견 건강상담 ▲반려견 플리마켓 ▲반려견 입양 홍보 ▲반려견 수제간식 만들기 등의 다양한 부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은평구 반려견 놀이터는 개장식 다음 날인 오는 29일부터 정식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체고에 따라 중·소형견, 대형견 놀이공간으로 나뉘며 음수대, 그늘막, 반려견 커뮤니티 공간 등 편의시설도 설치됐다.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에 한해 보호자와 동반 입장 가능하다. 단, 맹견, 전염성 질병이 있는 견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반려견들이 놀이터에서 뛰어놀면 스트레스 해소, 사회성 향상 뿐만 아니라 개 소음 등으로 인한 이웃 간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는 동물 복지 증진과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