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나주시, 커뮤니티매핑으로 위험요소 쏙쏙 들어낸다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위한 시민참여단 워크숍 진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6 [17:34]

나주시, 커뮤니티매핑으로 위험요소 쏙쏙 들어낸다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위한 시민참여단 워크숍 진행
JK 뉴스 | 입력 : 2024/06/26 [17:34]

▲ 나주시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위한 시민참여단 워크숍


[JK뉴스=JK 뉴스] 나주시가 범죄로부터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커뮤니티매핑’ 워크숍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최근 나주정미소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자원봉사자 등 30여 명과 함께 ‘커뮤니티매핑’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커뮤니티매핑’이란 커뮤니티(Community)와 매핑(Mapping)의 합성어로 공동체가 특정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지도를 제작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나주에서 처음 실시한 이번 커뮤니티매핑 주제는 ‘안전’이다.

이번 커뮤니티매핑 활동은 나주에서는 처음으로 실시되는 프로젝트로 커뮤니티매핑 전문가인 임완수 박사(미국 메헤리의과대학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커뮤니티매핑의 우수사례 및 개념을 공유하고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직접 현장으로 나가 원도심 내 현황을 촬영 후 전용 앱에 등록하는 과정을 거쳤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여성친화마을 조성 커뮤니티매핑을 시작으로 나주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길 바란다”며 “도심 속 위험 요소를 들어내 시민 누구나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안전지도는 기존 오프라인 지도보다 범죄 취약지역의 정확한 정보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고 주민이 실생활에서 느끼는 위험, 불편불합리한 요소 등을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