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동구, 대송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6 [16:20]

동구, 대송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6/26 [16:20]

▲ 동구는 26일 대송동 댄밖공원에서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갖고 화분 분갈이, 칼갈이 등 생활서비스와 김종훈 동구청장이 고충상담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현장 서비스를 제공했다.


[JK뉴스=JK 뉴스] 울산 동구는 6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댄밖공원에서 ‘대송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를 열었다.

동구에서는 세번째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생활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주요 서비스로 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안경&귀금속 세척, 건강관리, 관광 및 관광기념품 홍보,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체험, 자원봉사자 재능기부(비즈 팔찌 만들기), 업사이클링체험(양말목 키링 만들기) 등이 제공됐다.

화분 분갈이와 칼갈이 서비스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며 선착순 접수가 이르게 마감됐으며, 계절 특화 서비스인 여름맞이 비즈 팔찌 만들기도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또한, 구청장이 직접 찾아가는 구민고충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어려움을 보다 가까이에서 듣고 해결해 줌으로써 행정에 대한 관심과 신뢰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자원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었고, 서비스를 받는 주민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울산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는 7월 10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