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유성구, ㈜시드물 업무협약.....온천수 활용 화장품 개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6 [12:25]

유성구, ㈜시드물 업무협약.....온천수 활용 화장품 개발

JK 뉴스 | 입력 : 2024/06/26 [12:25]

▲ 26일 구청 행복사랑방에서 ㈜시드물과 온천수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정용래 유성구청장(오른쪽)과 민병권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JK뉴스=JK 뉴스] 대전 유성구는 26일 구청 구정공유방에서 ㈜시드물(대표 민병권)과 온천수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 및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성의 온천수 자원이 지역 화장품 산업을 육성하는 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개발된 화장품은 특산품으로 자리잡아 유성온천을 전국에 알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성구와 ㈜시드물은 온천수 화장품 개발, 상품화, 판매,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예정이며, 화장품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지원과 행정적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화장품 제조시설뿐만 아니라 의약품 제조시설, 의료기관, 노인의료복지시설 등에도 온천수를 무상 공급하여 유성온천의 건강효과를 널리 알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여 유성온천의 가치를 높이고, 많은 분들이 온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그동안 유성온천 홍보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수 공동급수 조례'를 개정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민간기업에 온천수를 무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