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광주광역시교육청 첫 학교급식 글로벌DAY 실시, 오늘은 미국으로 떠나볼까?

이정선 교육감, 광주경신여고 방문 세계음식문화체험 및 배식봉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2 [14:38]

광주광역시교육청 첫 학교급식 글로벌DAY 실시, 오늘은 미국으로 떠나볼까?

이정선 교육감, 광주경신여고 방문 세계음식문화체험 및 배식봉사
JK 뉴스 | 입력 : 2024/03/22 [14:38]

▲ 광주광역시교육청 첫 학교급식 글로벌DAY 실시, 오늘은 미국으로 떠나볼까?


[JK뉴스=JK 뉴스] 이정선 교육감이 22일 ‘학교급식 글로벌DAY’ 첫 실시를 맞아 운영학교 중 하나인 광주경신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해 배식봉사를 하고 학생들과 함께 세계 음식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글로벌DAY는 광주지역 유·초·중·고교 334개교에서 학교 급식 시간을 이용해 매달 1차례 1개 국가를 선정해 그 나라 대표 음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고 공감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 또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삼는 데도 목적을 뒀다.

이날 광주경신여고는 미국식 음식을 주제로 치킨스프, 찹스테이크, 콥샐러드 등을 마련했다. 이와 더불어 식생활관에서 미국 식문화·음식 등의 정보를 담은 안내물을 게시해 학생들의 식문화에 대한 지식을 넓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음식문화 체험로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앞으로 식단 연구회, 다문화 이해 연수, 세계 음식 조리 실습 등을 통해 ‘학교급식 글로벌 DAY’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