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군포문화재단 전 직원 위험성평가 교육 및 안전보건 간담회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6 [10:26]

군포문화재단 전 직원 위험성평가 교육 및 안전보건 간담회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6/26 [10:26]

▲ 군포문화재단 전 직원 위험성평가 교육 및 안전보건 간담회 실시


[JK뉴스=JK 뉴스] 군포문화재단은 6월 25일, 전 직원 위험성평가 교육 및 안전보건 관련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문 산업기사를 초빙하여 진행됐으며, 재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위험성평가 개요, 위험성평가 방법 및 절차, 재단 각 시설에서 이용고객 및 내부직원에게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대책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교육에 이어 재단의 시설별 안전관련 관리감독자, 분야별 시설담당자와 간담회를 진행하여 재단 유해위험요소 감소방안과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사항 등 산업재해 예방지도에 관한 구체적 방법 및 절차를 논의했다.

재단은 지난 2022년부터 안전감사팀을 신설하여 군포문화예술회관, 군포시평생학습마을, 군포시평생학습원, 군포시생활문화센터 등 4개 시설에 대하여 전기, 소방, 물질안전 보건자료, 작업환경 등에 대한 위험성 평가를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보완하여,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펼쳐 왔다.

전형주 대표이사는 “안전한 시설유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와 평생학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더불어 직원들 역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임직원 안전보건 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보건교육, 안전전문 인력을 활용한 위험성평가 및 안전보건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중대재해 ZERO 재단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