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홍성군, 제2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성료

제2기 홍성군 청년네트워크 출범, 청년의 목소리로 군정에 활력 불어넣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4 [17:43]

홍성군, 제2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성료

제2기 홍성군 청년네트워크 출범, 청년의 목소리로 군정에 활력 불어넣어
JK 뉴스 | 입력 : 2024/06/24 [17:43]

▲ 홍성군, 제2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 성료


[JK뉴스=JK 뉴스] 홍성군이 청년들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혁신적인 정책 발굴을 위해 24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제2기 홍성군 청년네트워크 발대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출범한 홍성군 청년네트워크는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하고, 실질적인 청년 정책 수립을 위한 핵심 소통 창구로 자리매김해왔다.

제2기 청년네트워크는 지난 3월 개정된 '홍성군 청년지원 기본 조례'에 따라 참여 연령대가 18세부터 49세까지 홍성군에서 거주·활동하는 다양한 직종의 18명의 청년 위원으로 구성되어 보다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청년정책 제안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 위원들은 경제·일자리, 주거·복지, 문화·예술 등 주요 분야별로 활동하며, 임기 2년간 청년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과 새로운 정책 발굴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제1기 활동 성과 보고와 제2기 전체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각 분과별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청년들의 현실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들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청년네트워크가 우리 군 청년들의 정책 참여 역량을 높이는 훌륭한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며“청년들과 함께 더 나은 홍성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