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농업협동조합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4 [12:02]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농업협동조합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6/24 [12:02]


[JK뉴스=JK 뉴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안성농업협동조합, 1388청소년지원단장, 1388청소년지원단부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기청소년 지원 연계 구축을 위해 6월 20일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안성시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가지고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하여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굴 및 연계 ▲위기청소년 인적·물적 자원 협력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안성농업협동조합 오영식 조합장은 “안성농업협동조합이 안성시 청소년들을 위해 1388청소년업무협약을 맺을 수 있게끔 추진해주신 1388청소년지원단 박희수 단장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센터장님께 감사드린다. 이 협약을 통해 안성농업에서도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후원과 지원활동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장(안성시해병대전우회 회장 박희수)은 “안성농업협동조합 오영식 조합장님이 조합원들의 복지향상 증진과 안성조합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데 이와 더불어 안성시 청소년들을 위해서도 앞장서주셔서 감사하다. 사회에서 힘들고 소외받는 청소년들에게 안성시의 많은 단체와 기관에서 관심과 사랑을 주는 것은 아름다운 일이다. 안성농업협동조합에서도 안성시 청소년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만큼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장으로써 많은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안성시 위기청소년들과 학교밖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안성농업협동조합에서 본 기관과 함께 협력해주신다는 것은 매우 뜻깊고 의미 있는 것 같다. 앞으로도 상호협력하여 안성시 청소년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본 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에 관심을 갖고 오늘 업무협약 자리를 마련해주신 안성농업협동조합 오영식 조합장님과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4개의 하부지원단별로 총 22개의 단체 및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참여 조직이다.

또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해 설립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위기청소년에 대한 발굴·지원·사례관리 등 긴급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위기청소년 통합관리를 위한 지자체 청소년안전망을 구축·강화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