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부천시, 민관 화합의 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 워크숍' 진행

민관 소통 강화 ‘한뜻’…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기틀 다져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4 [10:34]

부천시, 민관 화합의 장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 워크숍' 진행

민관 소통 강화 ‘한뜻’…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기틀 다져
JK 뉴스 | 입력 : 2024/06/24 [10:34]

▲ 부천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JK뉴스=JK 뉴스] 부천시는 지난 20일 경기도 포천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37개 동 협의체 임원 및 담당자 등 총 105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의체 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민관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먼저 ‘복지사각지대 사회적 고립가구의 발견과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후 체험활동(라벤더 베개 만들기)과 문화탐방(허브 아일랜드) 등을 통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는 현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고독사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따라, 고독사 예방을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양왕덕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대표는“이번 워크숍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이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화복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