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산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공개모집 공고

시민참여 통해 사업부지 선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4 [10:25]

양산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공개모집 공고

시민참여 통해 사업부지 선정
JK 뉴스 | 입력 : 2024/06/24 [10:25]

▲ 양산시청


[JK뉴스=JK 뉴스] 양산시는 타지역 화장시설을 이용함으로써 겪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현대화 시설을 갖춘 공설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추진하기 위해 ‘양산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공개모집’을 공고했다.

2022년 9월 종합장사시설 설치 조례 및 기금 설치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양산시 종합 장사시설 설치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실시함으로써 건립 기반을 확보했다.

2023년 5월 시의원, 분야별 전문가, 시민 및 사회단체 대표자 등 20명으로 구성된 민간중심의 추진위원회를 발족해 종합장사시설의 설치 규모, 부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 기준과 심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선진 장사시설 벤치마킹 등을 통한 각고 끝에 2024년 5월 최종 공고안을 확정했다.

종합장사시설 설치 후보지 공개모집은 6월 24일부터 9월 23일까지 91일간 공고하며, 주민참여를 통한 자발적 유치경쟁에 의한 공정한 부지 선정을 위해 유치를 희망하는 마을 또는 법인이 주민등록상 거주 70% 이상 동의한 주민동의서와 마을회의록 등을 첨부한 유치신청서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경유해 시청 노인장애인과에 제출하면 된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고품질의 장사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추모와 힐링의 장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참여의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해 최소의 민원으로 최적의 장소를 선정하여 양산시 종합장사시설 설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