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하동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교육 및 물놀이 관리 지역 19곳에 안전 장비 설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1 [15:35]

하동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교육 및 물놀이 관리 지역 19곳에 안전 장비 설치
JK 뉴스 | 입력 : 2024/06/21 [15:35]

▲ 하동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JK뉴스=JK 뉴스] 하동군이 올여름 관내 계곡·하천 등지에서의 물놀이 사고 제로화를 위해 안전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의 현장 배치에 앞서 21일 하동군 안전생활교육장에서 관리요원 41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교육은 하동성가족상담소의 성인지 및 성희롱 예방, 안전 및 보건 관리, 하동소방서 협조를 통한 물놀이 사고 시 구조 및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및 안전 장비 사용법 등 현장 중심의 교육으로 이뤄졌다.

군은 폭염으로 인해 계곡·하천에 물놀이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구조 장비를 설치·보강하고 안전한 물놀이 홍보 현수막 게시,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물놀이 안전대책을 적극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하동읍 송림공원과 화개면 화개천변, 청암면 지방바위 등 물놀이 관리 지역 19곳에 안전 장비를 보강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 점검해 안전조치를 완료했다.

또한 6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41명을 배치하고 휴일 비상상황반 운영,군청·소방서·경찰서 간 긴급상황 대비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물놀이 인명피해 제로화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수시 안전 지도와 순찰, 물놀이 위험지역 출입 단속 등 물놀이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물놀이가 허용되는 구역에서만 활동하고, 구명조끼 착용과 같은 안전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면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