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령시, 중증 정신질환자 회복을 위한 주간재활프로그램 운영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 도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3 [07:57]

보령시, 중증 정신질환자 회복을 위한 주간재활프로그램 운영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 도와...
JK 뉴스 | 입력 : 2024/03/13 [07:57]

▲ 보건소 사진


[JK뉴스=JK 뉴스] 보령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를 위한 성인 주간재활프로그램을 오는 3월 18일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가 정신장애인의 사회 적응능력 회복을 돕고, 사회 복귀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재활 의지를 높이는 등 주체적이고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주 2회 진행되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단체 활동으로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경험하게 하여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중증 정신질환자의 신체 건강과 정서 관리를 위한 ▲인지재활 ▲미술교실 ▲공예교실 ▲건강체조 ▲요리 교실 등으로 정신질환자들이 일상에서 스스로 적응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다.

또한 야외 활동이 상대적으로 적은 등록 회원들을 위해 딸기 따기 체험, 영화관람, 템플스테이 체험활동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자원을 이용한 상호작용 및 마음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지난해 총 75회 665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 중 94%가 만족하는 성과를 보였다”며“ 환자들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