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경제청·인천관광공사, 영종·청라 관광활성화에 힘 합친다

영종씨사이드파크 체험 관광시설 관련 업무협약 체결…관광 콘텐츠 개발 등 노력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1 [15:12]

인천경제청·인천관광공사, 영종·청라 관광활성화에 힘 합친다

영종씨사이드파크 체험 관광시설 관련 업무협약 체결…관광 콘텐츠 개발 등 노력
JK 뉴스 | 입력 : 2024/03/21 [15:12]

▲ 영종씨사이드파크 체험 관광시설 관련 업무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관광공사가 영종·청라국제도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을 합친다.

두 기관은 2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윤원석 인천경제청장과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종 씨사이드파크 체험 관광시설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내용은 영종·청라국제도시의 관광 활성화·지원,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관광 마케팅·관광객 유치 활성화 등이다.

이번 협약은 제3연륙교 개통후 영종·청라의 도시관광 경쟁력을 높이고 관광 콘텐츠를 개발·강화하는데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인천경제청 등은 인천관광공사의 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련한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찾는다.

특히, 인천관광공사가 대행 사업으로 추진하게 될 영종씨사이드파크 체험관광시설은 수도권 최초로 도입하는 체험형 익사이팅 타워시설로 영종·청라지역의 관광객 증가와 도시 이미지 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원석 청장은 “영종 씨사이드파크 체험관광 시설에 설치될 하늘자전거, 익사이팅 타워 등의 복합시설이 수도권에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 관광 콘텐츠 구축 및 홍보 등을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영종·청라국제도시를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