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산시, 정부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 보고회 개최

부처 업무계획과 연계하여 시정 비전 달성을 위한 사업 적극 발굴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1 [11:04]

울산시, 정부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 보고회 개최

부처 업무계획과 연계하여 시정 비전 달성을 위한 사업 적극 발굴
JK 뉴스 | 입력 : 2024/03/21 [11:04]

▲ 울산시청사


[JK뉴스=JK 뉴스] 울산시는 3월 21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서정욱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민생토론회 후속조치 점검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1일 울산전시컨벤션에서 개최된 제13차 민생토론회'다시 대한민국, 울산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에서 정부는 민선8기 숙원인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해제를 비롯해 전통 주력산업인 조선, 자동차, 석유화학의 국제 경쟁력을 한 단계 상향(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모든 정책 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울산시는 ▲개발제한구역 규제 완화 ▲농지규제 완화 ▲매립장 활용 파크골프장 조성 등 민생토론회에서 언급된 주요 현안에 대한 세부 시행계획과 부처 동향을 점검하여 민생토론회의 내용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뿐 아니라 연중 지속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표되는 각 부처의 업무계획과 연계한 신규사업, 지역 숙원 사업 중 현실화 될 수 있는 사업 등을 적극 발굴하고, 기존 사업들도 부처 정책에 부합되게 보완하는 대응전략을 마련했다.

서정욱 행정부시장은 “우리 지역의 정책 수요도 중요하지만, 지금 정부가 강조하는 정책 방향이 무엇인지 기민하게 파악하여, 사업들이 시의성 있게 추진되고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