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산 남구, ‘신혼(임신)부부 백일해 예방접종’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하세요!

정부24 온라인 신청하시고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 받으세요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1 [10:15]

울산 남구, ‘신혼(임신)부부 백일해 예방접종’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하세요!

정부24 온라인 신청하시고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 받으세요
JK 뉴스 | 입력 : 2024/03/21 [10:15]

▲ 울산 남구보건소


[JK뉴스=JK 뉴스] 남구보건소는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한 관내 신혼(임신)부부 백일해 예방접종 사업의 신청방법이 기존 보건소 방문 신청에서 정부24와 연계한 온라인 신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백일해는 전염성이 매우 높아 영유아 감염 시 무기폐 및 무호흡이나 기관지 폐렴 등의 호흡기계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특히, 주 양육자의 예방접종이 필요하다.

임신 27~36주에 접종하는 경우 태아에게 항체가 전달되어 이 시기에 접종이 권고된다.

남구는‘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행복 남구’만들기에 기여하고자 울산 최초로 고향사랑 기부금을 활용해 지난달 19일부터 신혼(임신)부부를 대상으로 백일해 예방접종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사업 시행 한 달 만에 201명이 접종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나, 위탁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서 접종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접종 전 보건소를 통해 방문신청을 해야 하는 절차상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따라, 남구는 정부24 연계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접종을 원하는 대상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거나 보건소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접종신청 후 주민등록등본(접종일 기준 1주 이내 발급본, 필수), 신분증(필수) △ 임신확인서 또는 임신수첩(임산부 및 배우자) △청첩장 또는 예식계약서(혼인예정)를 지참하여 접종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접근성을 높여 접종률을 제고하고, 건강한 양육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