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울릉군,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 발대식 및 드론농법 시연회 개최

모노레일 순회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산채나물 적기수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3 [15:01]

울릉군,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 발대식 및 드론농법 시연회 개최

모노레일 순회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산채나물 적기수확
JK 뉴스 | 입력 : 2024/03/13 [15:01]

▲ 울릉군,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 발대식 및 드론농법 시연회 개최


[JK뉴스=JK 뉴스] 울릉군은 3월 12일 서면 남양3리 윗통구미 이정원농가에서 모노레일 전농가 순회점검 및 안전운행을 기원하는 발대식과 함께 드론을 이용한 비료살포 시연회를 개최했다.

군은 “산채나물 적기수확과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하여 모노레일을 3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울릉군농업기술센터 김지호 농기계담당자가 관내에 보급된 모노레일 400여대를 직접 농가별 순회점검 및 안전교육을 병행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노레일 점검시 소요되는 점화플러그, 엔진오일, 연료코크 등 관련 부품은 울릉군농기계관리조례에 따라 10만원이하는 무상으로 지원해 준다.

특히, 금년부터는 이동수단이 없는 고령농업인,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기계담당자가 농가를 찾아가서 수리해 주는 일사천리 농기계수리지원사업을 시범 실시하여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열악한 경지여건과 농업인들 고령화에 대비하여 갈수록 수요가 늘어나는 농기계 순회수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향후, 중소형 농기계 임대사업 뿐만 아니라 드론을 이용한 퇴비, 비료 살포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울릉농업에 없어서는 안 될 농업용 모노레일에 대하여 숙련된 기술을 바탕으로 전 농가에 순회점검을 실시하는 농기계 담당자를 격려하고, 우리군 농업을 지키는 농업인들께 감사를 전함과 아울러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이 잘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