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순천시, 깊은 손맛의 명장 배출, 생태미식도시로 도약

대한민국 한식명장 산수정 대표 김미라, 한국조리협회명장 향토정 대표 박혜숙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6/03 [11:35]

순천시, 깊은 손맛의 명장 배출, 생태미식도시로 도약

대한민국 한식명장 산수정 대표 김미라, 한국조리협회명장 향토정 대표 박혜숙
정 석주 | 입력 : 2024/06/03 [11:35]

▲ (사)대한민국한식포럼 한식명장 선정(산수정 김미라)


[JK뉴스=정 석주] 순천시는 지난 5월 음식 관련 협회에서 실시한 경연에서 ‘산수정’ 김미라 대표와 ‘향토정’ 박혜숙 대표가 명장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명장은 각 단체별 기준을 가지고 경력, 전문성, 도덕성 등 전반적인 사항을 전문 심사위원이 선정하는데‘산수정’김미라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승인받은 산하 단체인 (사)대한민국 한식포럼에서 한식명장으로, ‘향토정’박혜숙 대표는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법인인 (사)한국조리협회에서 한정식부문 명장으로 선정됐다.

김미라 명장은 깨끗하기로 소문난 순천의 청소골에서 25년 이상 한식음식점 ‘산수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2022년‘순천의 맛 음식경연대회’대상, 2018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대통령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김치교육을 운영하는 등 지역 음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향토정’ 박혜숙 명장은 2대째 남도의 제철 식재료로 순천의 맛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9년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대상, 2020년‘순천미식대첩’고수맛집 대상 등을 수상했고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하는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최근에는 지역 식재료를 이용한 전통 한식메뉴 개발을 위하여 농업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식문화 개선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음식 명장배출을 통해 순천 음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태미식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음식관련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생태미식도시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