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초구, 건축공사장관계자“특별안전교육”실시

건축관계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사고예방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0 [16:56]

서초구, 건축공사장관계자“특별안전교육”실시

건축관계자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사고예방에 도움될 것으로 기대
JK 뉴스 | 입력 : 2024/03/20 [16:56]

▲ 건축공사장관계자 ‘특별안전교육’ 모습


[JK뉴스=JK 뉴스] 서울 서초구는 건설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안전한 건설공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건축공사장 건축관계자를 대상으로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방침은 공사장 안전사고가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지역 내 모든 건축관계자에게 ‘안전에는 베테랑이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주지시키고, 수준 높은 건설안전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번 특별안전교육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서초구 건축공사장 242곳(건축 170, 재건축 16, 해체54, 공공건축 2)을 대상으로 건축주, 시공자, 감리자 등 건축관계자 약 250여명이 참석했다.

산업안전보건공단 외부 전문가 강사(유한대학교 유현동 교수)를 초빙하여 전문성을 높였으며, 건설안전분야 정부 정책방향,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개정 내용, 최근 중대재해 사례 및 개선방안 등을 교육하여 건축관계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서초구는 날씨가 따뜻해지며 해빙기가 도래함에 따라 겨울철 중단됐던 건설공사가 재개되면서 이번 특별안전교육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특별안전교육이 안전사고 위험성에 대해 건축관계자가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안전한 공사장 환경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건설안전 행정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