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순천시 중앙동주민자치회, 온동네 대청소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5/31 [11:59]

순천시 중앙동주민자치회, 온동네 대청소

정 석주 | 입력 : 2024/05/31 [11:59]

▲ 순천시 중앙동주민자치회, 온동네 대청소


[JK뉴스=정 석주] 순천시 중앙동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30일 ‘안전하고 깨끗한 동네 환경 개선사업’으로 도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온동네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중앙동 주민자치회위원들은 관내 골목길에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 폐타이어, 장기 방치된 대형폐기물 등을 암롤박스를 통해 수거하였으며(10톤)
생활쓰레기와

이날 주민자치회위원들은 골목길에 버려진 생활쓰레기, 폐타이어, 대형폐기물 등 약 10톤을 수거했다.

또한, 대형폐기물의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을 안내하는 캠페인도 함께 전개했다.

‘안전하고 깨끗한 동네 환경 개선사업’은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주민자치회 회원들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주변에 장기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여 처리하는 사업이며, 연 3~4회 실시할 예정이다.

이영준 주민자치회장은 “무단 방치 쓰레기로 인한 주민 생활 불편과 어려움이 해소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중앙동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환경 개선 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태순 중앙동장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 환경을 개선한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며, “중앙동행정복지센터는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