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순천시 조곡동 통장협의회, 마을 우편함 설치 봉사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5/30 [12:14]

순천시 조곡동 통장협의회, 마을 우편함 설치 봉사

정 석주 | 입력 : 2024/05/30 [12:14]

▲ 순천시 조곡동 통장협의회, 마을 우편함 설치 봉사


[JK뉴스=정 석주] 조곡동 행정복지센터와 통장협의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조곡동 마을 우편함 달아주기 사업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우편함 설치사업은 우편함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파손된 주택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우편물 훼손과 분실의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조곡동에서 3년째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조곡동 통장들의 자발적인 설치봉사 참여로 해당세대에 직접 방문하여 우편함 설치하고,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하거나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등 주민소통 창구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편함을 설치한 한 주민은 “집 앞에 우편함이 없어 고지서 등을 분실해 연체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앞으로는 그런 걱정이 없을 것 같다”며 “이렇게 멋진 우편함을 설치해 준 조곡동 행정복지센터와 조곡동 통장협의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우찬 조곡동 통장협의회장은 “주민들의 기쁜 모습을 보고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조곡동 통장들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오 조곡동장은 “우편함 설치를 위해 봉사해 준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설치한 우편함에 좋은 소식만 전달되어 조곡동 주민들 모두가 행복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