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동구 해파랑길 걷기 길동무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0 [14:04]

동구 해파랑길 걷기 길동무 양성과정 참여자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3/20 [14:04]

▲ 전단_해파랑길 길동무


[JK뉴스=JK 뉴스] 울산 동구는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동구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자 3월 19일부터 28일까지 동구 주민을 대상으로 ‘해파랑길 걷기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줄 길동무 양성과정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해파랑길’은 대한민국 동쪽 외곽을 하나로 연결하는 걷기여행길이며, 해파랑길 길동무는 걷기 여행 동반자이다.

울산 동구에서 추진하는 해파랑길 길동무 양성사업은 2024년 해파랑길 8코스, 9코스 걷기여행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더 알차고 재미있는 여행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여행자와 동행하여 이야기를 들려주고 체험을 진행하는 길동무를 배출하는 사업이다.

동구 주민 20명을 모집하며 참여자는 4월~5월 동안 10회차의 이수과정 중 90%이상의 출석과 최종 평가를 통해 길동무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양성된 길동무는 걷기여행이 활성화되는 5월~11월에 맞추어 해파랑길 걷기 여행 프로그램 참가자를 도와 동구의 해파랑길 8, 9코스를 안내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울산동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자로 길동무에 관심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유사 활동 경력자나 청년 등은 우대 선발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동해의 떠오르는 해와 푸르른 바다를 바라보며 파도소리와 함께 걷는 ‘해파랑길’에 우리 동구의 아름다움과 관광 자원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길벗이 되고자 하시는 동구 주민은 해파랑길 길동무 양성과정 모집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