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교육부, 늘봄학교에서도 심리‧정서 프로그램 통해 학생 마음건강 챙긴다

3월 20일(수),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부-4개 민간단체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0 [07:51]

교육부, 늘봄학교에서도 심리‧정서 프로그램 통해 학생 마음건강 챙긴다

3월 20일(수), 늘봄학교 지원을 위한 교육부-4개 민간단체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3/20 [07:51]

▲ 협약단체 소개


[JK뉴스=JK 뉴스] 교육부는 3월 20일, 서울청사에서 4개 민간단체*와 늘봄학교 심리정서 치유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부는 모든 학생의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마음건강 지원을 위해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은 초등학생들의 심리·정서 발달을 돕고, 마음 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의 치유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는 4개 민간단체는 늘봄학교에 음악, 놀이, 독서,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강사를 제공하여 초등학생들의 심리·정서 발달 및 회복을 지원한다.

아울러, 교육부는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 함양에 도움을 주는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을 상반기 중에 개발하여 시범 운영한다.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은 학교급별, 사회정서교육의 6가지 핵심역량으로 구성되며, 교과 연계 수업, 학급 활동 자유학기제(중학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활동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들의 마음 건강과 심리·정서 발달을 돕는 늘봄학교 프로그램과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