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12일 시청 회의실…지역과 여수국가산단 입주업체 간 공동발전 방안 논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3 [12:02]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12일 시청 회의실…지역과 여수국가산단 입주업체 간 공동발전 방안 논의
JK 뉴스 | 입력 : 2024/03/13 [12:02]

▲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JK뉴스=JK 뉴스]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이하‘공발협’)가 지난 12일 시청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지역과 여수국가산단 입주업체 간 공동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한 공발협 위원 27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사업 실적 평가와 올해 추진할 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지난해 공발협 사업은 ‘여수 탄소중립 산업정책포럼’ 출범, 지역민 우선채용 협약, 여수국가산단 산업안전관리 개선 위한 연구조사사업, 여수지역사회 사회공헌백서 발간 등이다.

올해 사업으로는 여수산단 지역사랑 운동전개,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추진방향 연구조사, 민·관·산·학·연이 함께하는 여수 탄소중립 산업정책포럼, 여수산단 우수관 침수예방 시스템 개발사업 등을 추진키로 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정기명 여수시장은 “산단 근로자와 기업인 모두가 일하기 좋은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공발협 차원에서 해야 할 일이 많다”며 “저탄소·친환경 산단으로 전환하고 근로자들의 안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발협은 지난 2000년 민·관·산·학협의체로 구성, 지역과 산단의 공동발전 협력방안, 산단의 지역사랑 운동 전개, 사회공헌 활성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