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은평구,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모집

20일부터 내달 9일까지 3주간 착한가격업소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0 [05:57]

은평구,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모집

20일부터 내달 9일까지 3주간 착한가격업소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3/20 [05:57]

▲ 은평구,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지정 모집


[JK뉴스=JK 뉴스] 은평구는 20일부터 내달 9일까지 3주간 2024년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과 기분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업소로, 물가안정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고 관리한다. 은평구에는 현재 총 30개소가 지정돼 있다.

모집 대상은 은평구에 사업장을 둔 외식업·이미용업 등 개인서비스 업종이다. 단,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지방세를 체납한 경우 ▲법인 및 프랜차이즈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경우 은평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한 후 신청서 등의 구비서류를 지참해 은평구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신청하거나 담당자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착한가격 메뉴의 평균 가격 대비 저렴성, 위생·청결, 공공성 및 결격사유 등을 고려한 현지실사 후 지정 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내달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업소에는 인증 표찰, 맞춤형 소모품 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한 구청 누리집, 에스엔에스(SNS), 착한가격업소 누리집 등에도 홍보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하니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