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생활 안전 캠페인’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21 [17:40]

남양주시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생활 안전 캠페인’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5/21 [17:40]

▲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생활 안전 캠페인’실시


[JK뉴스=JK 뉴스] 진접읍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은 지난 18일 제339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지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생활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 속 안전수칙 준수의 중요성을 홍보하여 지역 내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으며, ‘진접읍 한마음 대축제’ 행사에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체험형 부스에는 담당 공무원 등 안전네트워크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교통안전수칙’과 여름철 수난사고 예방을 위한 ‘하천변 안전수칙’을 주제로 퀴즈 체험과 안전 홍보물 전시를 진행했다.

아울러 안전 체험에 참여한 시민에게 자전거 후미등, 옐로리본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념품을 증정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행심 단장은 “지역사회 안전네트워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추진하여 모두가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지역 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합심하여 안전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진접읍에서는 다가올 우기를 대비해 수해 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하고 도로 배수로를 정비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회 주도로 지난해 6월 출범한 ‘진접읍 지역안전 네트워크’는 각종 재난에 대비한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6월에는 수해 대비를 위한 모래주머니 제작, 소규모 빗물받이 점검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