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남도, 5월 개청 앞둔 우주항공청 준비상황 점검

김명주 경제부지사, “빈틈없는 준비로 우주항공청 개청 적극 지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9 [15:56]

경남도, 5월 개청 앞둔 우주항공청 준비상황 점검

김명주 경제부지사, “빈틈없는 준비로 우주항공청 개청 적극 지원”
JK 뉴스 | 입력 : 2024/03/19 [15:56]

▲ 우주항공청점검간담회


[JK뉴스=JK 뉴스] 우주항공청의 5월 개청을 앞두고 경남도와 과학기술정통부, 사천시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이창윤 과기정통부 1차관과 함께 임시청사 현장을 방문하여 우주항공청의 차질 없는 개청을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우주항공청 임시청사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 참석해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과기정통부는 임시청사 리모델링과 관련, 현재 실시설계 중으로 다음 달 초부터 공사를 시작해 우주항공청 개청 전까지 사무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경남도는 우주항공청 개청에 대비하여 이주직원을 위한 교통과 정주여건 인프라 개선 계획을 발표했고, 사천시는 이주직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 시책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경남도는 항공산업 고도화와 AAM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벌 첨단항공모빌리티 선도기술 개발 사업’과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디지털 혁신거점 조성 지원사업’을 건의했다.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경남도는 빈틈없이 준비하여 우주항공청 개청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우주항공청을 중심으로 산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우주항공복합도시를 건설하여 지방분권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