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양시 일산동구,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추진

6월 13일, 15명 내외…스마트폰, 무인안내기(키오스크) 등 사용방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21 [11:53]

고양시 일산동구,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추진

6월 13일, 15명 내외…스마트폰, 무인안내기(키오스크) 등 사용방법
JK 뉴스 | 입력 : 2024/05/21 [11:53]

▲ 고양시 일산동구,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추진


[JK뉴스=JK 뉴스] 고양특례시 일산동구가 디지털 소외계층인 경로당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인 스마트폰, 무인안내기(키오스크) 사용방법에 대한‘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스마트폰, 무인안내기(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를 더 친숙하게 느끼게 하고 낯선 디지털 기기로 인한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덜어 주고자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일산동구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13일 일산동구청 2층 교육장에서 어르신 15명 내외의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강사는 (사)대한노인회 일산동구지회 경로당 디지털서포터즈 2명과 일산동구 시민봉사과 무인민원발급기 담당자가 맡아서 진행하며,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기기 사용방법에 관해 밀착형 실습 위주의 교육을 추진한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 기초 ▲슬기로운 디지털 세상(병원, 교통, 금융 관련 등 어플 설치와 예약해 보기) ▲무인안내기(키오스크) 사용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 맞춤형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이 스마트폰과 무인안내기 등 디지털 기기 사용법이 낯설고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하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