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성시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21 [11:42]

안성시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5/21 [11:42]

▲ 안성시 주민자치회,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JK뉴스=JK 뉴스] 안성시 주민자치회는 5월20일부터 6월14일까지 2024년 주민총회 의제선정을 위한 온·오프라인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주민설문조사’는 7월 주민총회를 실시하기에 앞서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과정으로 마을의 현안(문제점, 불편사항)을 살펴보고,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직접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시행된다.

오프라인 설문조사는 대덕면·양성면 각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설문조사는 상단 큐알(QR)코드를 통해 진행되는 등 대덕·양성면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덕면·양성면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주민여러분들의 의견 하나하나가 우리 마을을 더욱 살기좋은 마을로 변화시킬 것이다.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마을에 대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특별한 자치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에서는 2022년부터 대덕면과 양성면이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2024년에는 대덕면 주민자치회의 희망소식 우편함, 장미필 무렵, 모산리 배마을 배따기 체험과 양성면 주민자치회의 하하호호 다함께 노래해요, 찾아가는 분리수거 교육, 어린이와 장애인의 1대1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