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포스코휴먼스,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

광양시민의 안녕한 삶을 위한 의미있는 행동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5/20 [15:39]

포스코휴먼스,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

광양시민의 안녕한 삶을 위한 의미있는 행동
정 석주 | 입력 : 2024/05/20 [15:39]

▲ 포스코휴먼스,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참여


[JK뉴스=정 석주] 광양시는 지난 18일 자원봉사나눔터 교육장(커뮤니티센터 7층)에서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포스코휴먼스 직원 43명과 개인 8명이 재난과 사고 현장에 대처할 수 있는 생활 속 응급처치 능력 향상과 생명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119기적봉사단 이원휘 회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됐으며 화재 시 대피요령, 응급환자 발생 시 행동요령, 심정지 환자 반응 확인,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하임리히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포스코휴먼스는 2007년 설립한 국내1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 장애인 고용의 선도적 역할을 하며 사무지원, 세탁, 차량관리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포스코휴먼스 직원들은 장애인 영화관람 보조, 이불세탁, 세탁물 정리,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걷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포스코휴먼스 직원은 “광양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운영해 주니 너무 고맙고 신청자가 많아 가까스로 이번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며 “내 가족, 내 친구, 내 이웃의 생명을 지키는 방법을 알게 되는 매우 유용한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시민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광양시청 홈페이지, 1365자원봉사포털 및 네이버밴드에서 교육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1365자원봉사포털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교육 이수 시 자원봉사 4시간이 인정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