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위생·안전교육 진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20 [12:16]

양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위생·안전교육 진행

JK 뉴스 | 입력 : 2024/05/20 [12:16]

▲ 양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위생·안전교육 진행


[JK뉴스=JK 뉴스] 양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영양교육에 이어 올해는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을 위해 상반기 위생·안전교육을 두 달간 실시한다.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 위탁 운영하고 있는 센터는‘올바른 칫솔질! 틀니 깨끗하게 보관해요’라는 주제로 이 닦기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이 닦는 방법과 틀니 보관법에 대해서 배워보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어르신들에게 대형 치아 펠트를 이용하여 이닦는 방법을 순서대로 보여드리고 직접 체험을 진행하며, 동영상을 통해 틀니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당이 적은 음식을 골고루, 먹고 난 후에는 양치질을 꼼꼼히!’라는 활동지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도 함께하여 이용자들의 흥미 유발 및 교육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하반기에는 영양교육으로 ‘골고루 섭취하기’라는 주제로 이용자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연 센터장은 “양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4년부터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의 든든한 급식 안전망 역할을 해왔으며, 2023년부터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까지 관리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안심하고 안전한 급식을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 사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