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파주시 운정6동, '찾아가는 원예 감성(치유농업) 교육'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17 [08:47]

파주시 운정6동, '찾아가는 원예 감성(치유농업) 교육'

JK 뉴스 | 입력 : 2024/05/17 [08:47]

▲ 파주시 운정6동, '찾아가는 원예 감성(치유농업) 교육'


[JK뉴스=JK 뉴스] 파주시 운정6동은 지난 16일, 실버경찰대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원예 감성(치유농업) 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원예 감성(치유농업) 교육’은 도시농업을 확산하고 어르신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문지식을 갖춘 도시농업관리사가 강사로 나서 다육식물을 활용한 생활 원예, 압화를 이용한 액자 만들기, 텃밭 작물 재배관리법 등을 교육했다. 어르신들은 각자의 원예작품을 소개하며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예 체험 후에는 실버경찰대와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활동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안전사고 주요 사례 전파, 봄철 건강관리 수칙 안내 등이다.

강형우 실버경찰대장은 “화창한 봄 날씨에 어울리는 다양한 식물을 활용한 교육으로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수업 내내 즐거운 기분을 대원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좋았다”라고 전했다.

김진우 운정6동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어르신들이 도시농업 확산에 동참하며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운정6동 실버경찰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은 거리 환경정화 및 버스정류장 청소 등 마을 청결활동을 실시하며 깨끗한 운정6동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