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군포시청소년수련관-군포경찰서(여성청소년과)-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자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12 [12:42]

군포시청소년수련관-군포경찰서(여성청소년과)-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자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5/12 [12:42]

▲ 군포시청소년수련관-군포경찰서(여성청소년과)-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 3자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 군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10일 관내 위기청소년의 보호․복지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과 군포경찰서(여성청소년과),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문제에 대한 정보 교류 및 청소년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대한 지원, 위기청소년 교육 및 예방프로그램의 지원체계 확장 등 지역 내 위기청소년의 보호․복지 및 지원 체계를 강화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그간, 청소년수련관-상담복지센터 또는 청소년수련관-군포경찰서 간의 양자간 협력 사업들은 진행해 왔으나, 3자 기관이 함께 모여 업무협약을 진행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협약에 참석한 군포경찰서 반영민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이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여 군포시 관내 청소년들이 생활하기에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이 조성되길 기원한다. 먼저 이렇게 좋은 기회를 제안해 주신 두 기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고, 이어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박윤정관장은“그동안 두 기관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렇게 협약을 통해 더욱 다양한 지원체계가 이루어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군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연미 센터장은“상담-복지-보호-활동까지 원스톱으로 청소년들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밖청소년 아웃리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 추천 및 교육등 다양한 영역에서 공동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