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양시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행주매칭’통해 복지안전망 구축

1인 가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 생필품 전달, 안부확인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10 [15:12]

고양시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행주매칭’통해 복지안전망 구축

1인 가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 생필품 전달, 안부확인
JK 뉴스 | 입력 : 2024/05/10 [15:12]

▲ 고양시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행주매칭’통해 복지안전망 구축


[JK뉴스=JK 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파랑새단 20명과 함께 5월 7일, 8일 이틀간 ‘따뜻한 행주매칭’ 특화사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행주 매칭, 독거남성 돌봄, 꿈꾸는 아이들’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내 독거노인 가구, 독거남성 가구, 한부모 가구를 대상으로 봉사자가 가정을 방문하여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생필품을 전달해 대상자와 봉사자 간 유대를 쌓아 나가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점차적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영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혼자 사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이렇게 봉사자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며 카네이션과 생필품을 전달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송진우 행주동장(공공위원장)은 “해마다 늘어나는 1인 가구와 복지사각지대 등 위기에 처한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서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과 행복파랑새단 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 라며 “앞으로도 1인 가구를 비롯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이웃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따뜻한 행주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