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장성군, 황룡강 축제장 인근에 도로명주소 부여

24~26일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방문객 편의성 향상

정 석주 | 기사입력 2024/05/09 [14:04]

장성군, 황룡강 축제장 인근에 도로명주소 부여

24~26일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방문객 편의성 향상
정 석주 | 입력 : 2024/05/09 [14:04]

▲ 지난해 길동무 꽃길축제


[JK뉴스=정 석주] 장성군이 오는 24~26일 열리는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준비의 일환으로 강변 26개 장소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

외부 방문객의 경우, 인파가 붐비는 축제기간에는 화장실이나 주차장 위치 확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에 따라 군은 가로등, 주차장, 화장실 등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축제 개막 전까지 안내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도로명주소가 있으면 휴대전화를 이용해 현재 위치를 확인하거나, 약속 장소를 정하기가 한층 쉬워진다.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출동에도 도움이 된다.

장성군 관계자는 “도로명주소 부여를 통해 한층 안전하고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황룡강 방문객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는 토요일인 25일 저녁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변신에 나선다. ‘10CM’, ‘소란’ 등이 무대에 올라 봄밤에 잘 어울리는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황룡강 10리 꽃길 곳곳에는 잠시 쉬면서 책을 읽을 수 있는 ‘북 캠프닉’ 공간도 마련된다. 장성군은 축제가 끝나는 26일 이후에도 6월 2일까지 나들이객 맞이기간을 가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