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양시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앤비와 업무협약 체결

후원받은 빵 전달, 소외된 이웃 발굴하며 안심마을 만들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08 [14:46]

고양시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앤비와 업무협약 체결

후원받은 빵 전달, 소외된 이웃 발굴하며 안심마을 만들기
JK 뉴스 | 입력 : 2024/05/08 [14:46]

▲ 고양시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앤비와 업무협약 체결


[JK뉴스=JK 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원신동은 지난 7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디앤비와 ‘원신동 이웃더하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원신동 이웃더하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은 관내 업체인 ㈜디앤비 베이커리에서 후원한 빵을 원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마을봉사단이 대상자 가구에 방문해 직접 전달하며,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위기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원신동 내 임대주택과 원당동 일대 거주하는 이웃들에게 빵을 전달하며, 공공복지 영역에서 소외된 대상가구를 발굴하여 이웃이 살아있는 고독사 안심마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디앤비 김정일 이사는 “협약을 통해서 원신동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동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더 찾고 돌보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더 많은 활동을 통해서 마을 곳곳에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돌보는 데 발 벗고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인석 원신동장은 “(주)디앤비에서 원신동 주민들을 위해서 선뜻 후원을 결정해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협약으로 원신동이 더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디엔비베이커리는 길상사와 더불어 정기적인 후원을 하고 있는 탄탄한 기업으로,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은 마을 봉사단과 함께 5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