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대상 미래역량 강화 학교연계 사업 추진

인근 3개 초등학교 6학년 대상 미래역량 강화 교육 지원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08 [15:04]

고양시 마두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대상 미래역량 강화 학교연계 사업 추진

인근 3개 초등학교 6학년 대상 미래역량 강화 교육 지원
JK 뉴스 | 입력 : 2024/05/08 [15:04]

▲ 고양시청소년재단


[JK뉴스=JK 뉴스]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5월 8일부터 7월 5일까지 수련관 인근에 위치한 3개의 학교(낙민초등학교, 정발초등학교, 백마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역량 강화 사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청소년에게 요구되는 미래역량 중 △미디어 리터러시: 인공지능과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낙민초 6학년 6개반) △금융·경제: 올바른 용돈관리 바로알기(정발초 6학년 9개반) △융합·과학: 자석을 활용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백마초 6학년 5개반) 등 총 3개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각 학교별 6학년에 해당하는 모든 반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청소년의 영역별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초등학교 대상 학교연계 사업으로 추진되며, 5 부터 7월 중 약 20일에 걸쳐 하루에 한 반씩 순차적으로 연계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청소년들은 각 반 담당 교사의 인솔 하에 수련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관련 전문 분야 강사에게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수련시설에 대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수련관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기관 방문형 사업’을 목적으로 두고 기획됐다.

마두청소년수련관 이재신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이번 미래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역량이 강화되고 학교와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수련관을 자유롭게 방문하여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