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행정복지센터, 특이민원 합동 모의훈련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08 [11:31]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행정복지센터, 특이민원 합동 모의훈련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5/08 [11:31]

▲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행정복지센터, 특이민원 합동 모의훈련 실시


[JK뉴스=JK 뉴스]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민원실 공무원의 특이민원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7일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당수파출소와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금번 모의훈련은 민원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인의 폭언 및 폭행 상황 등에 대비해 특이민원인으로부터 민원담당자를 보호하고 비상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흥분한 민원인이 폭언과 폭행을 하며 소동을 피우는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다.

특이민원 발생 시 행정안전부 '민원인의 위법행위 및 반복 민원 대응지침'에 따라 민원인을 진정 및 설득하는 한편, 폭언과 폭행이 지속될 경우 녹음과 녹화 진행해 대해 경고한다.

민원인이 계속 난동을 피우면 비상벨을 눌러 경찰에 신고하고 정확한 상황 설명을 하며 경찰이 출동하는 동안 안전요원은 다른 민원인과 피해 직원을 안전하게 대피시킨다.

마지막으로 현장에 긴급 출동한 경찰이 민원인을 진압하는 것으로 훈련은 마무리됐다.

서정안 입북동장은 “바쁘신 와중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당수파출소에 감사드리며 이번 합동훈련으로 직원들에게는 민원담당자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길 바라고 앞으로도 대응 매뉴얼을 반복 훈련하여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