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정선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효율성 극대화’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8 [12:19]

정선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효율성 극대화’ 추진 계획 보고회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3/18 [12:19]

▲ 신속집행 추진 계획 보고회


[JK뉴스=JK 뉴스] 정선군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강선구 부군수 주재로 각 부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2024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계획 보고회 및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3월 인구감소지역대응위원회, 민관실무협의체, 행정위원회등을 중심으로 정선군 인구정책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업의 운영을 관리하고 있으며, 총괄부서인 기획관을 중심으로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과정 및 성과를 점검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 전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부서별 지방소멸대응기금사업 추진에 대한 설명과 함께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확인 및 점검, 기금사업 성과를 예측하고 미비점 개선과 보완 등 기금사업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또한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소멸대응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참석자들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군은 정선군민이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의료‧건강케어를 비롯해 청년마을 조성 및 정선형 청년‧일자리 케어, 꿈을 만들어가는 차별없는 교육케어 등 6개 분야에 7개 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획기적이고 참신한 투자계획을 수립하는 연구용역 추진과 함께 지난해보다 많은 금액의 2025년 지방소멸대응 기금을 확보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강선구 부군수는 “지방소멸문제가 현실적 위기상황인 만큼 정선군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린 차별화된 투자계획·전략을 수립해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언제든지 올 수 있고, 언제든지 쉴 수 있는 국민고향정선’을 만들 수 있도록 기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