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 생각하는 힘 키워줄 북부수학체험교실 본격 운영

내년 2월까지 관내 초·중학생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18 [09:56]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 생각하는 힘 키워줄 북부수학체험교실 본격 운영

내년 2월까지 관내 초·중학생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JK 뉴스 | 입력 : 2024/03/18 [09:56]

▲ 부산시북부교육지원청


[JK뉴스=JK 뉴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이 내년 2월까지 ‘수학을 잘하는 북부’를 비전으로 하는 ‘북부수학체험교실’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북부수학체험교실은 생각하는 힘을 키워 미래를 준비하는 수학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북부교육지원청 중점사업이다.

북부교육지원청은 ▲학습 동기 강화 ▲심화 과정 ▲교사 수업역량 강화 등 3개 영역의 체계적 프로그램으로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할 북부수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매주 토요일 ‘토요 상설 수학체험교실’과 평일 ‘학교로 찾아가는 수학체험교실’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한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에는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수학체험교실’을 3차례 운영해 학생들의 수학학습 동기를 높여줄 계획이다.

방학 기간인 8월 1일과 2일 이틀간 중학생 대상 ‘북부 수학 Up Go 캠프’와 초·중학생 대상 ‘심화 체험 수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체험활동을 통한 수학 심화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내실 있게 이 교실을 운영해 지난해 참여 학생 누적 인원 3,800여 명을 넘어서는 5천여 명의 참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수학 교사 수업역량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5일 15차시의 교육지원청 자체 수학 교사 전문성 신장 연수를 운영한다.

초·중학교 교사 30여 명으로 꾸려진 ‘북부수학체험교실 교사지원단’도 운영해 수학 교사 교류의 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학교 간 동료 장학도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재미와 즐거움으로 수학을 배우는 ‘북부수학체험교실’은 학생들의 수학학습 동기와 흥미 유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수학 역량을 키워주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